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보도자료

포천시, 신규 농업인과 함께하는 맞춤 농업교육 실시에 대한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포천시, 신규 농업인과 함께하는 맞춤 농업교육 실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훈)은 지난 23일부터 신규 농업인과 포천시 관내 일반 농업인을 대상으로, 8월 27일까지 매주 5시간씩 7차 강의로 구성하여 「신규 농업인과 함께하는 맞춤 농업교육」을 추진중이다. 

  매주 화요일마다 실시되는「신규 농업인과 함께하는 맞춤 농업교육」은 다양한 작물의 재배기술 교육부터 유통ㆍ가공ㆍ스마트 농업까지 농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이론교육을 제공하고, 농업인들이 전반적인 농업의 체계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작목별 맞춤 컨설팅 교육과 관심 작물을 선정하고 현지를 직접 방문하여 배우는 재배기술 교육을 진행하여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신규 농업인들에게 취약점을 
보완해줄 해결책을 제공한다. 30일 교육에서는 농산물 수출 전략 강의를 실시해 싱가폴과 말레이시아 수출 전략, 수출 절차 및 요령 교육 등 교육생들에게 농산물의 유통 판로에 넓은 시각 확보의 중요성을 알렸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이경훈 소장은 “앞으로도 맞춤 농업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을 증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포천시의 발전에 농업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맨위로